언리얼엔진5_ 3d배경 + 누끼 소스 합성 / 트랙킹
2025. 3. 6.
트랙킹
(배경x 트래킹값만 가져와짐)
1. 에펙에서 트래킹 - c4d 변환 - UE5에서 임포트
(어차피 에펙에서 후작업해야하니까 c4d거치는 과정 생략하려고...?)
https://youtu.be/r7IW5te_3ZI?si=Pdr_A8l6T92N63cQ
2. c4d에서 트래킹 - 임포트 이게 더 낫지않나
근데 c4d에서도 3d작업가능한데 굳이 언리얼로가져올필요가있나...?
언리얼이 더 리얼한 효과 내기 좋아서?
크로마키 소스 삽입
1. 그린스크린 소스 누끼따고
2. 언리얼 plane 만들어 배치
현장 트래킹 + 크로마키 소스 합성
트래커를 사용해서 하는 방법은...?
트래커가잇으면 트래킹하는 과정을 생략할수잇겟죠?
왜냐면 카메라가 움직이는대로 바로 3d배경에 투영시켜 볼 수 있으니깐...
3d공간(스튜디오)를 누비도록 하는게 목표
현실엔 같은 위치에 사물같은거 놓아놓고 - 3d공간 구축해놓고? ( 덮어씌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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