렌파이
2022. 8. 13.

내가 쓰는 기능들만 정리해놓음

 

 

캐릭터정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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캐릭터 정의 

# 게임에서 사용할 캐릭터를 정의합니다.
define j = Character('정은호', color="#90a187",  ctc = "ctc_icon")
define n = Character('남욱군', color="#c8d9ff", ctc = "ctc_icon2")

# ctc= 대사 뒤에 붙는 화살표

 

이미지(배경,CTC아이콘) 정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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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 대사 넘기기 아이콘
image ctc_icon = "ctc_icon.png"
image ctc_icon2 = "ctc_icon2.png"
# 배경
image bg toilet = "bg/bg toilet.jpg"
image bg classroom = "bg/bg classroom.jpg"

 

사용할땐 이로케

label start:
    play music "audio/bgm_happyend.mp3" fadein 0.5 #배경음
    scene bg apartment with fade

 

숨길땐

hide 뭐뭐

 

인물 스탠딩 이미지(표정 변화) 정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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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남욱군 이미지
image nam:
    im.FactorScale("character/nam_base.png",1)
    yalign 0.0

image nam angry:
    im.FactorScale("character/nam_angry.png",1)
    yalign 0.0

image nam angry2:
    im.FactorScale("character/nam_angry2.png",1)
    yalign 0.0

image nam smile:
    im.FactorScale("character/nam_smile.png",1)
    yalign 0.0

yalign = 이미지 정렬시키는 코드

 

사용할땐 이런식으로

    show nam with dissolve
    show nam angry with dissolve

 

숨길땐

hide 뭐뭐

 

MENU(선택지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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당연하지만 label 밑에 써야함

menu choice:
	"여기도 대사를 넣을수이따"

        "초밥":
        "뭐뭐뭐"
        
        "햄버거":
        "뭐뭐뭐"
        
        "남욱군":
        "뭐뭐뭐"

        "고구마치즈돈까스어린이정식세트":    
        "뭐뭐뭐"
        
        
"이후 전개하려면 그냥 밑에다 이렇게 쓰면 된다.

 

MENU(선택지 분기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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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abel destiny:

    menu choice:

        "초밥":
            if persistent.ending1:
                jump street

ir persistene.ending1~~~~~~어쩌구

라고 쓰면

# 1_번화가거리
label street:
    #이 블록은 ㅁㅁ 선택 시 볼 수 있는 레이블입니다.
    n "...제정신이에요?"


# 1_칼빵
label ending1:
    "싸늘한 정적이 이어졌다."

    
    $ persistent.ending1 = True
    window hide 
    return

 label street으로 점프 -> ending1에 도달 할 수 있다.

 

분기를 늘리는 방법은 위와 같음

변수를 사용하는거라곤 했는데... 변수관련은 아지 ㄱ잘모르겟다

 

https://askance.tistory.com/121

 

지속 데이터 Persistent Data

렌파이에서 지속 데이터란 렌파이 게임의 흐름과는 별개로 저장하거나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입니다. 예를 들어 어떤 엔딩을 봤다면 이야기 진행을 처음서부터 아예 바꿔버린다거나, 게임의 현

askance.tistory.com

 

 

jump문과 call 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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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ump : label 아예 넘김 

call : label을 넘기고 -> 다시 call문이 적힌 다음 문장으로 돌아감.

#분기
label destiny:

    menu choice:

        "초밥":
            if persistent.ending1:
                jump street
        
        "햄버거":
            jump hamburger
        
        "남욱군":
            if persistent.ending1:
                jump street

        "고구마치즈돈까스어린이정식세트":    
            if persistent.ending2:
                jump hospital

#0 햄버거
label hamburger:
    n "... ... ... ..."
call destiny

이러면

햄버거를 선택 할 시 label hamburger 로 이동,

이가 끝나면 call destiny -> 다시 가장 위 label destiny로 이동 (선택지를 다시 고를 수 있음)....

 

이건 그냥 선택지 하나 더 만들면 깔끔하게댈거갓긴해

 

 

한 대화창 안에 글자가 여러번 나뉘어 나오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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처음 말 이후 {w}이 사이에 글을 쓴다{w=0}
 
 
"미....{w}미친......{w=0}{w}미친새끼......{w=0}"

 

이전 대화창 스킵하듯(클릭x) 바로 넘기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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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끝에 {nw} 붙이고{nw}" 
"다음 스크립트 입력"
 
j "길치가 옮았나? 사랑하면 닮는-{nw}"
n "아뇨. 제대로 왔으니까 걱정마세요."

 

 

호감도창

 

 

 show 뭐뭐뭐 at right / left / center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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