내가 쓰는 기능들만 정리해놓음
캐릭터정의
캐릭터 정의
# 게임에서 사용할 캐릭터를 정의합니다.
define j = Character('정은호', color="#90a187", ctc = "ctc_icon")
define n = Character('남욱군', color="#c8d9ff", ctc = "ctc_icon2")
# ctc= 대사 뒤에 붙는 화살표
이미지(배경,CTC아이콘) 정의
# 대사 넘기기 아이콘
image ctc_icon = "ctc_icon.png"
image ctc_icon2 = "ctc_icon2.png"
# 배경
image bg toilet = "bg/bg toilet.jpg"
image bg classroom = "bg/bg classroom.jpg"
사용할땐 이로케
label start:
play music "audio/bgm_happyend.mp3" fadein 0.5 #배경음
scene bg apartment with fade
숨길땐
hide 뭐뭐
인물 스탠딩 이미지(표정 변화) 정의
#남욱군 이미지
image nam:
im.FactorScale("character/nam_base.png",1)
yalign 0.0
image nam angry:
im.FactorScale("character/nam_angry.png",1)
yalign 0.0
image nam angry2:
im.FactorScale("character/nam_angry2.png",1)
yalign 0.0
image nam smile:
im.FactorScale("character/nam_smile.png",1)
yalign 0.0
yalign = 이미지 정렬시키는 코드
사용할땐 이런식으로
show nam with dissolve
show nam angry with dissolve
숨길땐
hide 뭐뭐
MENU(선택지)
당연하지만 label 밑에 써야함
menu choice:
"여기도 대사를 넣을수이따"
"초밥":
"뭐뭐뭐"
"햄버거":
"뭐뭐뭐"
"남욱군":
"뭐뭐뭐"
"고구마치즈돈까스어린이정식세트":
"뭐뭐뭐"
"이후 전개하려면 그냥 밑에다 이렇게 쓰면 된다.
MENU(선택지 분기)
label destiny:
menu choice:
"초밥":
if persistent.ending1:
jump street
ir persistene.ending1~~~~~~어쩌구
라고 쓰면
# 1_번화가거리
label street:
#이 블록은 ㅁㅁ 선택 시 볼 수 있는 레이블입니다.
n "...제정신이에요?"
# 1_칼빵
label ending1:
"싸늘한 정적이 이어졌다."
$ persistent.ending1 = True
window hide
return
label street으로 점프 -> ending1에 도달 할 수 있다.
분기를 늘리는 방법은 위와 같음
변수를 사용하는거라곤 했는데... 변수관련은 아지 ㄱ잘모르겟다
https://askance.tistory.com/121
지속 데이터 Persistent Data
렌파이에서 지속 데이터란 렌파이 게임의 흐름과는 별개로 저장하거나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입니다. 예를 들어 어떤 엔딩을 봤다면 이야기 진행을 처음서부터 아예 바꿔버린다거나, 게임의 현
askance.tistory.com
jump문과 call 문
jump : label 아예 넘김
call : label을 넘기고 -> 다시 call문이 적힌 다음 문장으로 돌아감.
#분기
label destiny:
menu choice:
"초밥":
if persistent.ending1:
jump street
"햄버거":
jump hamburger
"남욱군":
if persistent.ending1:
jump street
"고구마치즈돈까스어린이정식세트":
if persistent.ending2:
jump hospital
#0 햄버거
label hamburger:
n "... ... ... ..."
call destiny
이러면
햄버거를 선택 할 시 label hamburger 로 이동,
이가 끝나면 call destiny -> 다시 가장 위 label destiny로 이동 (선택지를 다시 고를 수 있음)....
이건 그냥 선택지 하나 더 만들면 깔끔하게댈거갓긴해
한 대화창 안에 글자가 여러번 나뉘어 나오게
이전 대화창 스킵하듯(클릭x) 바로 넘기기
호감도창
show 뭐뭐뭐 at right / left / cente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