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4D 파도 만들기, 물 재질
2023. 6. 9.
plane - Displacer(디포머)적용
shader- noise텍스쳐 씌우기
폴리곤 갯수 늘림 (50정도?)
shader에 들어가서 noise클릭, global scale 쭉 늘림
noise를 다른모양으로 바꿔주면 또 다른 모양으로 작업가능
(강좌에선 electric 선택)
movement, speed(너무빠르면 1%) 조정
plane 넓이 넓힘
relative scale 폭 넓히거나 줄임
material
튜블런트 옵션으로 바다재질표현
좀 더 사실적인 물 재질
transparency 체크 - 색상 넣음
reflectance 체크 - Add - reflection(Legacy) - 하단 LAYER FRESNEL - Fresnel(dielectric) + Preset(Water) - Strength조절 (반사 수치)
Bump(표면 울퉁하게) - Texture(noise) 수치 맘대로 조절
Displacement (개체 울퉁하게) - Type(Intensith(centered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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