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lane - Displacer(디포머)적용

shader- noise텍스쳐 씌우기

 

폴리곤 갯수 늘림 (50정도?)

 

shader에 들어가서 noise클릭, global scale 쭉 늘림

noise를 다른모양으로 바꿔주면 또 다른 모양으로 작업가능

(강좌에선 electric 선택)

movement, speed(너무빠르면 1%) 조정

 

plane 넓이 넓힘

relative scale  폭 넓히거나 줄임

 

material

튜블런트 옵션으로 바다재질표현

 

 

좀 더 사실적인 물 재질

transparency 체크 - 색상 넣음

reflectance 체크 - Add - reflection(Legacy) - 하단 LAYER FRESNEL - Fresnel(dielectric) + Preset(Water) - Strength조절 (반사 수치)

Bump(표면 울퉁하게) - Texture(noise) 수치 맘대로 조절

Displacement (개체 울퉁하게) - Type(Intensith(centered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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